2024-04-20 04:11 (토)
NC 새 코치진에 손민한ㆍ이호준ㆍ이종욱
NC 새 코치진에 손민한ㆍ이호준ㆍ이종욱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8.10.25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AMP 1` 합류해 내년 시즌 담금질

 NC 다이노스가 25일 시작하는 `CAMP 1`을 앞두고 NC 출신의 새로운 코칭스태프를 구성했다.

 손민한ㆍ이호준ㆍ이종욱 코치, 채종범 전 KT 코치 그리고 박석진 전 LG 코치가 그 구성원이다.

 손민한과 이호준 코치는 지난 2013시즌 NC에 합류해 베테랑으로 팀을 이끌었으며, 2015시즌과 2017시즌을 마치고 각각 은퇴한 뒤 `다이노스 아너스 클럽(Dinos Honors Club)`에도 가입된 `전설`이다.

 손 코치는 지난 2016년부터 구단 유소년 야구 육성 프로그램인 `손민한과 놀자` 코치로 활동하며 야구 발전에 계속 힘써왔다.

 그는 "함께 뛰었던 선수들이 많아 잘 소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젊은 팀 색깔에 맞춰 데이터를 잘 활용하는 야구를 할 수 있도록 선수 때처럼 최선을 다해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이호준 코치는 현재 일본 요미우리 자이언츠에서 지도자 연수 중이며, 일정이 끝나는 다음 달 초 팀에 합류한다.

 "선수로 뛰면서 느꼈던 경험과 코치로서 느낀 경험을 잘 살려 지도하겠다. 팬들에게 좋은 모습으로 기억되는 야구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이호준 코치는 전했다.

 지난 2014시즌부터 NC에 합류해 5년간 팀의 외야를 책임졌던 이종욱 코치는 2018시즌을 마친 뒤 현역 은퇴를 결정했다. 그는 손민한, 이호준 코치와 마찬가지로 다이노스 아너스 클럽에 가입돼 구단 `전설`로 이름을 남긴다.

 이종욱 코치는 "매 순간 즐거운 마음으로 선수들과 재미있게 소통하면서 해보려 한다. 선수 생활 느꼈던 많은 경험을 우리 선수들에게 공유하고 선수들이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2012년 NC에서 타격코치를 맡았던 채종범 전 KT 코치는 6년 만에 팀에 다시 합류한다. 최신 야구 이론에 밝으며 선수들과의 소통을 중요시 하는 채 코치는 "선수들의 마음을 잘 이끌어 처진 분위기를 살리고 싶다. 이전처럼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새 감독님과 뜻을 합하겠다"고 다짐했다.

 현역시절 사이드암 투수로 명성을 날린 박석진 전 LG 코치도 합류해 NC 투수 육성에 힘을 싣는데, 박 코치는 "NC는 젊고 패기 있는 팀이다. 팀 색깔에 맞는 이기는 야구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한편, NC 선수단은 25일부터 2019시즌 준비에 들어간다. 새로운 도전을 위해 내년을 한발 먼저 준비하자는 뜻으로 `CAMP 1`이라는 이름도 지었다. 25일 낮 12시 이동욱 신임 감독 취임식을 시작으로 오후 1시 30분부터 `CAMP 1`의 첫 훈련을 소화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