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08 (금)
진해구 120기동대-자원봉사회 저소득가정 이삿짐 나르기 `구슬땀`
진해구 120기동대-자원봉사회 저소득가정 이삿짐 나르기 `구슬땀`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8.10.30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원 진해구 120기동대 및 동 자원봉사회가 함께 저소득가정을 위한 이사지원 서비스제공 및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창원시 진해구 120기동대 및 동 자원봉사회가 함께 손잡고 지역 내 저소득가정을 위한 이사지원 서비스제공과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이사지원 대상세대는 지역 내 병암동에서 태백동으로 이사를 하게 된 지역 내 저소득 세대다.

 사정이 있어 이사를 급하게 해야 했지만 몸이 불편하고 이사비용 문제 등으로 이사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 소식을 접한 120기동대원들과 동 자원봉사회원들이 함께 협력해 트럭 2대를 이용해 이사를 지원하게 됐다.

 이사지원 서비스를 받은 안모 씨는 "이사날짜는 잡아 놓았는데 몸이 불편하고 이사비용이 없어 이사할 엄두를 내지 못했었는데, 이렇게 구청과 동 자원봉사자들이 도움을 줘서 편안히 이사를 하게 됐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진해구(동) 120기동대와 동 자원봉사회는 매년 지역 내 기초수급 및 저소득 세대를 위한 주거환경 개선 및 생활불편 해소를 위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평소에도 어려운 이웃에 대한 사랑과 관심으로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적극 앞장서고 있다.

 임인한 구청장은 "이번 민ㆍ관이 협력한 이사지원 서비스는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게는 큰 힘이 됐다"며 "앞으로도 우리 주변을 살펴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함께 하는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생활밀착형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