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9:09 (목)
중진공 '중소벤처기업 협력 세미나'
중진공 '중소벤처기업 협력 세미나'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8.10.31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이 네팔 상공회의소 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네팔 카트만두 벤치마킹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은 지난 30일 정부의 신남방정책 기조에 맞춰 네팔에서 양국 중소벤처기업의 협력을 위한 `중소벤처기업 협력 세미나`를 개최했다.

 카트만두 쉥커호텔(Shanker Hotel)에서 개최된 이날 세미나는 네팔 중앙은행 총재를 비롯해 네팔 상공회의소 연합회장, 양국 중소벤처기업 대표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중기 정책, 시장동향, 성공사례 등을 발표하고 양국의 혁신성장 방안에 대한 상호 벤치마킹 시간을 가졌다.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네팔은 정부의 신남방정책 국가 중 하나로 성장잠재력이 높다"며,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양국 중소벤처기업간 무역거래, 기술교류 등 비즈니스가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상직 이사장은 네팔 70여개 상공회의소 연합체로 1만 명의 회원사를 보유한 네팔 상공회의소 연합회와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중소벤처기업 역량개발 ▲중소벤처기업 기술 교류 ▲비즈니스 사절단 교류 및 세미나 공동개최 ▲중소벤처기업 지원제도 체계 구축 등 중소벤처기업 분야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오후에는 부대행사로 `한-네팔 비즈니스 매칭상담회`를 개최해 국내 중소벤처기업에 네팔 시장 개척의 기회를 제공했다. 50여명 네팔 바이어는 한국 중소벤처기업 혁신제품에 큰 관심을 보이며, 관련 기술, 기능 등을 직접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은 "지난 7월 대통령 해외순방시 인도와 중소벤처기업 협력선을 구축했고, 이번에 네팔에서 협력선을 추가해 정부의 신남방정책을 속도감있게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 네팔을 비롯한 신흥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31일에는 누와코트 지역에 있는 중등학교를 방문해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 학교측에서 요청한 캐비넷 등 기자재를 기증하고, 학생 및 교직원과 체육활동, 주변 정화활동 등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