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0:20 (금)
기술보증기금 산업위기 특례보증 1천800억원...경부울에 40%
기술보증기금 산업위기 특례보증 1천800억원...경부울에 40%
  • 성우신 기자
  • 승인 2018.10.31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보는 새로 편성하는 특례보증 가운데 40%를 조선과 자동차 등 주력산업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는 부산과 울산, 경남지역에 공급하기로 했다.

조선업ㆍ자동차산업 위기, 산업전반 확산 우려 때문

부산테크노파크ㆍ액셀러레이터ㆍBNK 등 공공지원

 기술보증기금이 산업위기 지역 업체를 지원하기 위해 1천800억 원 규모의 특례보증을 신규로 편성한다.

 정윤모 기보 이사장은 31일 부산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추가경정예산과 예비비를 재원으로 이 같은 규모의 산업위기대응 특례보증을 새로 편성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기보는 새로 편성하는 특례보증 가운데 40%를 조선과 자동차 등 주력산업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는 부산과 울산, 경남지역에 공급하기로 했다.

 조선업 영위 업체의 69.8%, 자동차업 영위 업체의 29.6%가 이 지역에 몰렸다. 연관 업종인 기계, 철강 및 금속산업까지 고려하면 조선업과 자동차산업의 위기가 지역 산업 전반으로 확산할 수 있다는 우려가 크다.

 기보는 또 산업위기 지역 및 업종에 대해 기존 보증의 만기를 연장해 주기로 했다. 산업위기 지역은 울산 동구, 창원 진해구, 거제, 고성, 통영 등이다. 해당 산업은 조선ㆍ해운업, 자동차산업이다.

 기보는 부산지역 벤처 붐 확산을 위한 투자 협업체계도 마련하기로 했다.

 부산테크노파크,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탈, BNK금융 등과 함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 유치 활동을 공공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정 이사장은 "부산과 울산, 경남지역 경제의 어려움이 지속하면서 보증기간을 연장해 주는 사례는 많았지만 신규 보증을 공급하는데 부족한 부분이 있었다"며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산업위기 특례보증을 확대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