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14 (금)
경남대, 하와이퍼시픽大 학술교류 협약
경남대, 하와이퍼시픽大 학술교류 협약
  • 이병영 기자
  • 승인 2018.10.31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남대는 최근 미국 하와이퍼시픽대학교와 해외 교류를 통해 학생들의 경험과 시야를 넓히기 위한 학술교류 협약(MOU)을 체결했다.

 경남대학교(총장 박재규)는 최근 미국 하와이퍼시픽대학교(총장 존 고탠더 John Gotanda)와 해외 교류를 통해 학생들의 경험과 시야를 넓히기 위한 학술교류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지난 31일 밝혔다.

 하와이퍼시픽대학교는 지난 1965년 설립돼 하와이 호놀룰루를 비롯해 하와이로아, 오셔닉 인스티튜트 등의 다양한 캠퍼스를 갖고 있으며, 학부와 대학원 석ㆍ박사과정 등 모두 5천여 명의 학생들로 구성돼 있다.

 특히, 하와이퍼시픽대학교의 메인캠퍼스가 있는 호놀룰루는 ‘세계의 낙원도시’라고 불리는 유명한 관광도시로서, 많은 금융기관과 고층 건물, 관광지가 밀집해 있을 뿐만 아니라 위치상 동서양의 문화를 자유롭게 접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어 전 세계 학생들에게 매우 인기가 높다.

 현재 경영학, 간호학, 영문학, 호텔경영학, 전기공학, 해양학 등 40여 개가 넘는 학부과정과 대학원 석ㆍ박사과정을 두고 있으며 특히, 간호학, 호텔경영학, 해양학 등은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학과로 알려져 있다.

 경남대학교는 지난 7월 간호학과 학생들이 하와이퍼시픽대학교에서 연수를 진행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내년에는 관광학부 학생들도 현지에서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대학은 ‘간호와 건강과학 분야’, ‘호텔 및 관광경영 분야’를 전공하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실무 경험과 실용적인 지식 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키로 했다.

 또한 간호 및 관광경영 관련 전문 영어 구사 능력 증진과 경험기반 학습을 촉진시키고, 기타 교육적인 가치가 있는 부분에 대해서도 적극 협력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