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10 (목)
진주보건대, 제46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진주보건대, 제46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8.11.01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주보건대학교는 1일 제46회 간호학부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

 진주보건대학교(총장 정종권)는 1일 대학 대강당에서 제46회 간호학부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크림전쟁에서 헌신적인 간호를 통해 현대 간호의 초석을 닦은 ‘백의의 천사’ 나이팅게일을 기리며 예비간호사들이 그 숭고한 박애정신을 이어받는 간호사가 될 것을 서약하고 다짐하는 행사이다.

 이날 선서자들은 내년 2월부터 각 의료현장에서 임상실습을 실시하게 된다.

 행사는 재학생들이 준비한 축하공연으로 눈길을 끌었으며, 교직원, 재학생, 학부모, 총동창회장, 진주간호사회 부회장, 임상실습 협력병원 병원 간호국.부장 등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서자인 간호학부 2학년 재학생 340명은 인간의 생명을 존중하고 간호 받는 사람들의 안녕을 위해 헌신할 것을 다짐했다.

 ‘나이팅게일’에 선정된 간호학부 4학년 하지혜 학생은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희생과 봉사정신을 이어받아 간호사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평규 교학처장은 격려사에서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과 사명감을 본받고 오늘의 선서를 잊지 말고 성실과 봉사의 정신으로 사랑과 헌신의 소양을 갖춘 훌륭한 간호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