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49 (토)
인제대 프라임사업단 3일 ‘진로직업 체험의 날’
인제대 프라임사업단 3일 ‘진로직업 체험의 날’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8.11.01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중ㆍ고생ㆍ학부모ㆍ교사 대상… 전공ㆍ진로 상담

 김해 인제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병두) 프라임사업단은 3일 인제대 김해캠퍼스 일강원 앞 광장에서 진로진학박람회 일환으로 ‘2018학년도 진로직업체험의 날’을 개최한다.

 지역 중ㆍ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이 날 행사에는 인제대 특성화분야를 대표하는 12개 학과(부)가 체험부스를 마련해 전공 관련 체험 기회와 진로 및 입학상담을 제공할 계획이다.

 주요 체험 내용으로는 △나노융합공학부 ‘아두이노를 이용한 LED 만들기’ △디자인 엔지니어링학과 ‘3D프린터를 이용한 생활소품 만들기’ △실내건축학과 ‘3D공간 VR체험 및 내 방 만들기’ △바이오테크놀로지학부 ‘DNA 열쇠고리 만들기’ △보건안전공학과 ‘산업현장/안전관리 체험’ △전자IT기계자동차공학부 ‘무공해동력원자동착 제작 시연’ △제약공학과 ‘향수 제조체험’ △헬스케어IT학과 ‘뇌파와 생체신호 측정 체험’ 등이 있다.

 올해로 3회를 맞는 이 행사는 지금까지 경남지역 내 중ㆍ고등학생, 학부모, 교사 2천여 명이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 큰 호응을 얻으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김태구 인제대 프라임사업단장은 “지역 내 중ㆍ고등학생들이 전공 분야를 직접 체험하고,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탐색하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4차 산업 혁명을 선도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 우수 인재 양성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제대는 오는 12일부터 3일간 인제대의 프라임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한 ‘프라임 페어(PRIME FAIR)’도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