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31 (토)
하동 악양들 ‘대봉감’ 맛보세요
하동 악양들 ‘대봉감’ 맛보세요
  • 이문석 기자
  • 승인 2018.11.01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0회 대봉감축제… 4일까지 평사리공원

 제20회 하동 악양 대봉감축제가 2일부터 사흘간 섬진강변 악양 평사리공원에서 개최된다.

 ‘선홍빛 대봉감 가을을 품다’를 주제로 악양면청년회가 주최ㆍ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대봉감의 우수성을 알리고, 생산자와 소비자의 직거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로 진행된다.

 축제는 2일 오전 대봉감의 품질과 우수성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전국 대봉감 품평회를 시작으로 하동군 꽃가람장애인 가족합창단 공연, 축제 20주년을 기념하는 ‘영호남의 만남’ 축하공연이 마련된다.

 둘째 날은 악양풍물패의 길놀이와 지역문예진흥 작품 ‘2018 전통춤의 향기를 찾아서’, 관광객과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 축제의 성공을 기원하는 대봉제례가 이어진다.

 초대가수가 출연하는 개막축하 공연과 축제장을 수놓는 불꽃놀이도 펼쳐진다.

 마지막 날은 전통놀이 체험, 대봉감 퀴즈, 홍시 먹기, 감 빨리 깎기, 관광객의 노래 실력을 겨루는 어울림 한마당, 지역가수 공연이 진행된다.

 대봉감을 직접 보고 구입할 수 있는 판매부스, 하동녹차 홍보관, 하동 농특산물 명품관도 운영된다.

 악양대봉감은 지리산의 맑은 공기와 풍부한 일조량, 비옥한 토양에서 재배돼 색깔과 모양이 아름답고 맛과 향이 뛰어나 예로부터 임금님께 진상할 정도로 품질이 우수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