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0:54 (수)
경남도 최고장인회-경남자동차고 MOU... 교육기부 협력 통해 진로교육 활성화
경남도 최고장인회-경남자동차고 MOU... 교육기부 협력 통해 진로교육 활성화
  • 이대형 기자
  • 승인 2018.11.04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남도 최고장인회와 경남자동차고등학교가 교육기부 협력 MOU를 체결했다.

 경남도 최고장인회(회장 이계안)와 경남자동차고등학교(교장 김판호)는 지난 3일 학교 교정에서 상호 간의 발전을 위해 제반기술과 정보를 공유하며 교육기부 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날 경남도 최고장인회 기계, 전기, 조선, 공예, 도자기, 미용, 서비스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최고장인 20여 명의 회원들은 자동차과, 정밀기계과, 산업설비과, 전기전자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성함양을 비롯해 진로지도와 교육기부 협력 행사에 많은 최고장인회 회원과 선생님들이 참여한 가운데 참교육의 현장에서 뜻깊은 행사를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소질과 능력을 더욱 개발하고 앞으로 더 시너지 있는 활동과 중소기업 및 숙련된 전문기술을 필요로 하는 모든 곳에 더욱 열정을 불태우며 지역사회에 헌신하는 각오를 다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보유 중인 자산ㆍ전문지식과 기술, 인력 등을 활용해 다양한 교육 기부 및 진로교육 프로그램 개발ㆍ운영을 하게 된다.

 특히 경남도 최고장인회 회원들은 앞으로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경남 최고의 장인들이 가지고 있는 재능과 각 분야의 최고 수준의 기능을 진로교육 특강을 통해 △진로교육 특강 △견학프로그램 및 체험 활동 지원 등 인적ㆍ물적 지원에 적극 나서고 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교육 정보의 공유와 교육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교육 기부를 통한 창의적 인재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게 된다.

 협약식에서 김판호 교장과 이계안 최고장인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 기부를 통한 진로교육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