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43 (토)
경남지역 한국당 국회의원 속속 지역구행. 잇단 선거 참패… 인적쇄신 강화 움직임
경남지역 한국당 국회의원 속속 지역구행. 잇단 선거 참패… 인적쇄신 강화 움직임
  • 서울 이대형 기자
  • 승인 2018.11.04 17:2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출신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이 속속 지역으로 향하고 있다.

 지난 대선과 6ㆍ13 지방선거에서 잇따라 참패한 한국당이 당무감사를 통해 인적쇄신을 강화할 움직임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이미 오는 2020년 21대 총선 승리를 위한 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회는 전국 236개 당협위원회에 대한 현지 실태조사에 착수한 상태다.

 실제 지난달 29일 국정감사를 끝으로 도내 중진들은 물론 초선의원들의 `지역구행` 발걸음이 더욱 빨라지고 있다. 5선의 이주영(마산합포구) 국회 부의장을 비롯해 4선의 김재경(진주을) 의원, 3선의 여상규(사천ㆍ남해ㆍ하동) 국회 법사위원장이 주중 1~2회씩 틈만 나면 지역구를 찾고 있다. 또 재선의 윤영석(양산갑) 의원과 김성찬(진해) 의원, 김한표(거제) 의원과 초선의 박완수(창원의창구) 의원, 강석진(산청ㆍ함양ㆍ거창ㆍ합천) 의원, 윤한홍(마산회원구) 의원들도 지역구로 내려가 바닥 민심을 다잡고 있다.

 이주영 국회부의장은 "잇단 선거 참패 이후 지역구 관리 외에는 정답이 없는 것 같다"면서 "다시 생존해 돌아오기 위해 치열한 경쟁이 불가피하다. 지역별로 의원 지지율이 당 지지율에 미치지 못하면 차기는 보장받을 수 없다"고 말했다.

 한국당 비대위은 현역의원과 당 지지율 비교, 중앙언론 노출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동 등을 `인적 쇄신 3대 기준`으로 마련, 당협위원장 심사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비대위 관계자는 "현지 실태조사와 함께 지지율 여론조사, 빅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평가가 이뤄진다"며 "중앙언론 노출도와 SNS 영향력도 사전 조사 항목에 들어 있고, 곧 조사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현역 의원을 대상으로 한 이번 심사는 여론조사와 빅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기법을 동원해 당 기여도와 의정활동 등을 평가한다. 과거 객관성이나 특정 정파에 의한 편파성 시비, 초선과 다선 의원 간 형평성 문제 등을 최소화하겠다는 방침이다. 기존에는 책임당원 숫자나 지역민 인터뷰를 통한 설문조사 등으로 당무 심사가 진행돼 결과가 나와도 항상 공정성 논란이 제기됐다.

 비대위는 11월 중순까지 당협별 평가 점수를 산출한 뒤 이를 토대로 조직강화특별위원회와 토론을 벌여 다음 달 중순께 교체 대상 당협위원장을 선정ㆍ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경남은 16개 당협 가운데 현역의원이 11곳, 원외당협위원장이 5곳이 각각 포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운산무소 2018-11-05 10:10:51
역사이래 갱신, 혁신, 개혁하겠다고 선포한 정당들 아직도 그 모영이더라!
말에 그치지 말고 개인, 주민, 국민, 정치인이던 쇄신되면 자가발전, 국가발전이잖아!
승녀들세계에서도 방하착이란 말들을 쓰고 있지만 잘못된 것을 알는게 우선 아닐까?
자신의 허물을 모르는데 뭘 쇄신 개혁한다고? 어불성설이야. 겉과 속 다른 위선자란 용어가 생겼겠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