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1:50 (화)
산엔청 매출 10억원 달성
산엔청 매출 10억원 달성
  • 김영신 기자
  • 승인 2018.11.05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군이 직영하는 온라인 농특산물쇼핑몰인 `산엔청쇼핑몰`이 올해 매출목표인 10억 원을 조기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산엔청쇼핑몰`은 산청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만 입점할 수 있으며 입점단계부터 군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우수한 제품만을 공급한다.

 소비자는 농민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유통과정을 거치지 않고 `산엔청쇼핑몰`을 통해 저렴한 가격에 군이 지원하는 택배비로 모든 상품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생산농가는 유통비용이 들지 않고 판매 수수료가 없으므로 농가소득 올릴 수 있어 일석이조이다. 쇼핑몰에는 군 대표 농특산물인 딸기, 곶감, 친환경쌀, 사과, 배, 단감, 한방약초 등 품질이 우수한 400여개 제품이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특히 생딸기의 경우 특수 제작한 개별난좌 용기포장으로 전혀 상하지 않고 안전하게 배송하며 국내산 무농약 산청바나나도 입점해 인기가 높다.

 `산엔청쇼핑몰`은 오픈 1년 10개월 현재 지속적인 매출액 증가와 함께 지난달 `2018 소비자의 선택` 시상식에서 2년 연속 농특산물쇼핑몰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군은 우체국쇼핑과 페이스북페이지(산청군 직거래장터)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판로 확대에 전력하고 있다.

 `산엔청쇼핑몰`은 검색창에 `산엔청쇼핑몰` 또는 고객센터(080-970-8000)을 이용하면 된다. 웹사이트 주소는 http://www.sanencheong.com 이다.

 군 관계자는 "품질이 우수한 군 농특산물을 온라인을 통해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입점 제품을 확대하고 제품 관리에 더욱 더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