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7:03 (목)
창원교육청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교감 연수
창원교육청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교감 연수
  • 김세완 기자
  • 승인 2018.11.06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원교육지원청은 창원대학교 공동실험실습관 멀티미디어실에서 ‘2018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학교 교감 연수’를 실시했다.

250명 대상 특강ㆍ성과발표

 창원교육지원청(교육장 송승환)은 창원대학교 공동실험실습관 멀티미디어실에서 ‘2018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학교 교감 연수’를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연수에는 지역 내 유ㆍ초ㆍ중ㆍ고 학교 교(원)감 250여 명이 참석해 △특강(미술평론가 이주헌) △학교예술교육활성화 수업연구회(씨앗두드림ㆍ창그림ㆍ5CL프로젝트ㆍ기악합주수업연구회 등 5개 연구회)의 성과발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주헌 강사는 ‘서양미술의 이해’라는 제목으로 한국인의 입장에서 바라본 서양미술, 서양이라는 단어가 빠진 서양미술사, 서양회화의 특징, 사실적이고 인간 중심적이며 감각적인 서양미술의 전통, 역사회화의 발달’ 등에 대해 강의했다.

 학교예술교육활성화 수업연구회는‘지역사회의 다양한 예술교육 자원과 연계한 학교예술교육 활성화 운영 모델 개발 및 확산, 예술교육 자원을 활용한 수업 내용과 방법 개선을 촉진할 수 있는 수업모델 개발’ 등에 대해 발표했다.

 연수 참석자들은 특강과 성과 발표를 통해 학교예술교육 활성화의 필요성에 대해 깊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창원교육지원청은 창원대학교 공동실험실습관 멀티미디어실에서 ‘2018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학교 교감 연수’를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