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18 (목)
거창대, LINC+사업 교육부 장관상
거창대, LINC+사업 교육부 장관상
  • 이우진 기자
  • 승인 2018.11.08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거창대학이 2018년 LINC+사업 경진대회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남도립거창대학은 부산 BEXCO에서 개최된 2018 산학협력 EXPO 시상식에서 최고의 영예인 교육부 장관상(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지난 9월 12일과 13일 양일간 부산경남정보대학 센텀산학캠퍼스에서 개최된 ‘2018년 LINC+사업 비즈니스 모델 박람회’ 대회에 참여한 결과물 중 우수성을 인정받은 작품에 대해서 시상했으며, 거창대학은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부문과 현장실습 수기공모전 부문에서 각각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 비즈니스 교육 분야 수기 공모에서는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2018년 LINC+사업 비즈니스 모델 박람회’ 대회는 산ㆍ학 협력을 통한 현장 중심 인력 양성과 지역 사회 발전 기여를 목적으로 하는 교육부 LINC+사업 중 산학협력고도화형을 추진 중인 15개 전문대학이 참여해 그동안의 비즈니스 모델 개발 사업의 성과를 발표ㆍ공유하면서 우위를 가리는 자리였다.

 주요 내용으로는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옥션마켓 분야에서 거창대학 Fyilng UGG팀(4명, 토목과 2학년 김병민ㆍ서원석ㆍ항공기계IT계열 2학년 정지혁ㆍ조선해양과 2학년 박진성)이 선박철판 두께 검사 서비스에 요구되는 기존 직무에 드론활용탑재 장비를 접목시킨 ‘철판 두께 측정용 드론 개발’을 선보여 교육부 장관상(대상)을 수상했으며, 현장실습수기 공모전 분야에서 항공기계IT계열 2학년 신성훈 학생이 ‘꿈을 비상시키다’라는 주제로 교육부 장관상(대상)수상, 비즈니스 교육 수기 분야에서는 토목과 1학년 이진성 학생이 ‘높은 하늘 넓은 세상’이란 주제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토목과 2학년 김병민 학생은 “이번 대회 참여는 다른 대학과의 경쟁을 떠나서 다른 대학 학생들의 출품작을 통해 서로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어서 더욱 뜻 깊었고, 우리의 아이디어로 직접 제작해서 출품한 작품이 최고의 수상작으로 선정돼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