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8:07 (목)
인니 야르시 대학 이사장, 인제대 방문
인니 야르시 대학 이사장, 인제대 방문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8.11.13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6~13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인도네시아 야르시 대학의 저널리스 우딘(Jurnalis Uddin) 이사장 일행이 인제대를 방문한 가운데 사진은 (왼쪽부터) 인도네시아 야르시대학 리카 율리울란다리 의과대학장과 저널리스 우딘 이사장, 인제대 이병두 총장직무대행과 신재국 교수.

 인도네시아 야르시 대학의 저널리스 우딘(Jurnalis Uddin) 이사장과 리카 율리울란다리(Rika Yuliwulandari) 의과대학장 일행이 지난 6~13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김해 인제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병두)를 방문했다.

 의학교육 연구 인프라에 관한 교류를 위해 인제대를 찾은 방문단은 지난 9일 이병두 인제대 총장직무대행과 이종태 의과대학장을 비롯한 보직 교수들을 만나 상호 협력과 교류 방안에 대해 논의했고, 의과대학 교육과정에 깊이 있는 논의와 연구시설을 둘러보며 의학 교육ㆍ연구 협력에 관한 다양한 의견도 교환했다.

 또한 12일에는 인제대 해운대백병원을 찾아 부속 병원 간의 교류에 대해서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인제대 약리학교실 신재국 교수와 야르시대학 리카 율리울란다리 의과대학장이 공동 연구하고 있는 ‘결핵 퇴치를 위한 맞춤치료 기술 개발’도 이번 방문으로 보다 구체화했다.

 신재국 교수는 올해 초 인도네시아 과학 기술 교육부의 ‘세계 수준 석학 초청 프로그램 (World Class Professor program)’에 선정된 바 있으며, 인제대 결핵 정밀맞춤치료 선도연구센터의 책임 교수를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