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03 (금)
창원파티마병원 `꿈 실현 공부방`
창원파티마병원 `꿈 실현 공부방`
  • 김중걸 기자
  • 승인 2018.11.14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원파티마병원은 북면 소재 한부모가정 아동에게 `사랑의 꿈 실현 공부방`을 만들어줬다.

북면 한부모가정 아동 지원

학용품ㆍ생필품ㆍ반찬 등도

 창원시 의창구(구청장 황진용)는 창원파티마병원(병원장 박정애)에서 북면 소재 한부모가정 아동에게 `사랑의 꿈 실현 공부방`을 만들어 줬다고 14일 밝혔다.

 창원파티마병원은 올해 의창구와 저소득아동 `꿈 실현 공부방 만들기` 사업 협약체결에 의해 네 번째로 추진하는 사업이며, 직원들로 구성된 다솜모아 자원봉사 동아리 회장 정수상과 회원 20명이 참여해 저소득가정 아이들의 공부방을 만들어줬다.

 공부방 만들기 수리 내용은 150만 원 상당의 사업비로 잡다한 짐으로 어지럽게 늘려있던 방을 정리하고 오래돼 낡은 도배장판을 교체했으며 커텐과 책상, 의자, 서랍장을 설치해 공부방으로 탈바꿈 시켜줬다. 또한, 자녀들에게 필요한 학용품, 인형과 생필품 등 밑반찬까지 지원했다.

 `저소득 아동 꿈 실현 공부방 만들어 주기 사업`은 지난해부터 추진한 의창구의 대표적인 사업으로 8명의 아동에게 공부방을 만들어 주고 지속적인 사업으로 수혜자들도 만족도가 높은 사업이다.

 윤종묵 창원시 의창구 사회복지과장은 "아동들이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창원파티마병원 봉사자들에게 거듭 감사의 말을 전하고 "구에서도 저소득세대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