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2:52 (목)
“믿고 만족하는 교육행정으로 발전”
“믿고 만족하는 교육행정으로 발전”
  • 임채용 기자
  • 승인 2018.11.15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교육청, 계약교실 연수

투명하고 전문적인 업무 지원

 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주창돈)은 지난 14일 오후 1시 40분부터 4시 40분까지 1층 대강당에서 지역 내 유, 초, 중, 고, 특수학교 및 소속기관 직원 110여 명을 대상으로 2018 지역 계약교실(알自배기: 스스로 알고 배우는 기쁨)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일정은 국민의례와 교육재정과장 인사말씀, 시설공사 계약일반 연수(2시간), 시설공사 원가계산서 작성 및 설계도서 검토요령 교육(1시간)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의 주관부서장인 오영이 교육재정과장은 “시설공사 계약일반 연수와 시설공사 원가계산서 작성 및 설계도서 검토요령 교육을 통해 투명하고 전문적인 계약업무 지원으로 지역 내 학교와 교육기관 계약업무 담당자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행정업무의 효율성을 제고해 교육수요자가 믿고 만족하는 교육행정으로 한층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남도교육연수원 주여람 주무관은 계약교실 연수 강사로 나서 공사계약일반, 가격 용어 정리, 공사계약의 실제, 공사진행 유의사항, 기타사항을 통해 지역 내 학교 및 소속기관에서 회계담당자들의 업무 수행에 있어 궁금점을 해소하고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세부적인 절차와 관련 법령 등을 교육했다.

 양산교육지원청 김종훈 주무관은 시설공사 원가계산서 작성 및 설계도서 검토요령에 대한 연수를 통해 일선학교에서 어려워하는 공사계약의 이해도를 높이고 공사 감독에 있어서도 전문적인 시각으로 면밀히 관리할 수 있는 기초가 되도록 했다.

 이날 연수를 통해 경남도양산교육지원청과 각급 학교에서 근무하는 일선 업무담당자들의 공사계약 업무에 대한 전문성과 투명성이 향상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