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1:43 (금)
창원시장애인체육회 사무국 개소
창원시장애인체육회 사무국 개소
  • 김중걸 기자
  • 승인 2018.11.15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원시는 지난 14일 창원시장애인체육회 사무국 개소식과 현판식을 가졌다.

허성무 시장 등 100여명 참석

 창원시는 지난 14일 오후 3시 창원시 의창구 두대동 창원스포츠파크 1층 사무실에서 허성무 창원시장을 비롯해 장애인체육회 임원, 가맹단체장, 장애인단체장 등 10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원시장애인체육회 사무국 개소식과 현판식을 가졌다.

 창원시장애인체육회는 이번 개소로 관내 5만여 명의 장애인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장애인들의 각종 체육활동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폭넓은 지원을 한다.

 그동안 창원시 장애인체육단체가 각 지역별(창원, 마산, 진해)로 활동하고 있어 체계적인 스포츠 활동 지원에 어려움이 많아 장애인체육 전담기구 설치가 필요하다는 요구가 많았었다.

 이에 앞서 창원시는 지난 8월 13일 창원시장애인체육회 추진위원회를 발족해 3차례 회의를 거쳐 규약과 임원 및 이사 추천 등 관련 제반규정을 마련했다.

 지난 9월 27일 창립총회에서 장애인체육회 규약에 따라 당연직 회장으로 허성무 창원시장이 선임됐다.

 각 분야 대표 29명으로 이사회가 구성돼 규약과 관련 제반규정에 대해 심의ㆍ의결을 했다. 10월 사무국장을 포함한 사무국 직원 5명으로 인력구성까지 마무리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창원시장애인체육회는 장애인 전문ㆍ생활체육 기반 구성과 장애인 체육ㆍ문화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할 것”이라며 “장애인체육회가 빨리 정착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