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0:20 (수)
“선거결과 겸허히 수용…경제활성화 주력”
“선거결과 겸허히 수용…경제활성화 주력”
  • 승인 2006.06.03 0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한·미 FTA, 저출산·고령화 대책 등 논의
정부는 5.31 지방선거 후속조치와 관련해 기존 정책과제들은 차질없이 추진하면서 선거 결과를 겸허히 수용, 경제활성화와 민생을 챙기는데 주력키로 했다.
또 선거사범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사법 처리하고 전·현직 단체장 교체시기를 틈탄 공직사회 해이에 대비해 기강 확립대책을 수립·추진키로 했다.
정부는 1일 한명숙 총리 주재로 부총리·책임장관 회의를 열어 이 같은 내용이 포함된 5.31 지방선거 후속조치와 함께 한·미 FTA, 저출산·고령화 대책 등 주요 국정현안을 점검하고 추진방향을 논의했다.
정부는 2일 내달 5일부터 9일까지 미국 워싱턴에서 열리는 한·미 FTA 1차 회의에 앞서 국회와 언론에 협상에 대비하는 우리측 입장을 밝히고 협상기간 중에도 진행상황을 수시로 언론에 설명키로 했다.
정부는 또한 1차 협상 이후 한·미 FTA 공청회를 개최해 주요 쟁점에 대한 국민의견을 수렴하는 한편 7월로 예정된 2차 협상 전략도 면밀하게 검토키로 했다.
정부는 특히 한·미 FTA 반대단체의 미국 원정시위 강행과 관련해 시위참여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설득하면서 관계기관 협조하에 돌발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응키로 했다.
아울러 정부는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저출산·고령사회 대책을 16일 열리는 4차 저출산·고령화대책 연석회의에 보고하고 이달중으로 경제·사회 각 부문의 주체들이 참여한 가운데 사회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