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1:09 (금)
오세훈 당선자, “청계천 잘 활용할게요”
오세훈 당선자, “청계천 잘 활용할게요”
  • 승인 2006.06.03 0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서울시청 방문 “서울 세계으뜸도시 만들 것” 당선 인사
오세훈 서울시장 당선자는 지난 1일 시청을 방문, 이명박 시장과 만나 “청계천이라는 보물을 중심으로 강북 재개발에 나서겠다”고 당선 인사를 했다.
이날 이 시장은 오 당선자와 30여분간의 면담에서 “한나라당이 당선돼서 시정의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 10년만 일관성을 유지하면 서울이 세계 으뜸도시로 발전할 것”이라고 인사를 건넸다.
이 시장은 이어 “강북을 발전시키는 것은 서울경제발전과 같다”고 강조한 뒤 “강북을 많이 발전 시켜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대해 오 당선자는 “강북 발전의 핵심은 청계천”이라고 이 시장을 추켜세우며 “양질의 조직인 시 조직과 비전을 공유하고 일의 우선순위를 명확히 해 시정일 하는데 지장은 없을 것”이라고 답했다.
오 당선자는 "인수위원회 구성은 늦어도 다음 주 월요일까지는 인선을 발표하도록 준비해보겠다”며 “서울의 얼굴인 종로, 청계천, 퇴계로의 환경을 바꾸고 거듭나면 부도심에도 영향을 미치고 강북의 상권이 되살아날 것”이라고 시정운영에 대해 자신했다.
더불어 그는 “공평무사한 인사로 일 열심히 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겠다”며 “젊은 시장의 역동적 장점을 결합하면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오 당선자는 이 시장과 인사를 나눈 뒤 구체적인 시정 운영에 관한 논의를 위해 주중으로 다시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