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8:31 (토)
진주중안초교, 제2회 친구의 날 행사 가져
진주중안초교, 제2회 친구의 날 행사 가져
  • 승인 2006.07.11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구와 진주성 방문등 실시
진주중안초등학교(교장 정호환)는 9일 제2회 친구의 날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가졌다.
‘친구야 우리 함께 가자’ 라는 주제로 실시된 이번 행사는 친구와 진주성 방문, 비봉산 산행, 친구에게 편지쓰기, 친구노래 부르기, 친구자랑발표대회, 친구사랑 글짓기 등 다양하게 실시됐다.
6일 중안초교 6학년 학생들은 진주의 얼이 담겨 있는 진주성 일원에서 ‘친구사랑 10계명’을 만들고 친구끼리 그룹을 형성, 그룹별 테마를 정해 친구와 우정을 나누고 서로 사랑하는 마음을 다졌다.
이어 7일에는 5학년 학생들이 친구와 함께 마음을 맞춰 그룹별 테마를 정하고 친구우정을 다짐하는 비봉산 산행을 가졌다.
이들은 함께 산을 오르며 서로 손을 잡아주는 아름다운 모습을 보이며 영원한 우정을 다짐했다. 산행에서 학생들은 친구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정호환 교장은 “교내 학생들은 친구에게 편지쓰기, 친구노래 부르기, 친구자랑발표대회, 친구사랑 글짓기 등의 행사를 통해 마음 속 깊은 곳에 친구를 사랑하는 마음을 간직했을 것”이라며 “친구의 날 행사는 경남에서 시작해 전국으로 퍼져 나가길 기원하며 이 같은 행사로 아름다운 사회가 만들어지리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진주중안초등학교는 7월9일 제2회 친구의 날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실시했다. 지난 6일 중안초교 6학년 학생들이 진주성을 찾아 끼리끼리 모여 '친구사랑 10계명'을 만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