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0:41 (토)
진주산업대, 어린이 생명과학교실 ‘인기’
진주산업대, 어린이 생명과학교실 ‘인기’
  • 승인 2006.08.04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생 120명 대상…생명관련 내용 등 소개
어린이생명과학교실에 참가한 초등학생들이 조교와 함께 해부 실습을 하고 있는 모습.
여름방학을 이용해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무료 생명과학교실이 열렸다.진주산업대학교는 동물생명과학과와 동물생명산업지역협력연구센터, 바이오누리사업팀이 공동 주최하는 제17회 어린이 생명과학교실을 개최했다.

어린이 생명과학교실은 초등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3일부터 4일까지 이틀동안 생명자원과학대학 1호관 실험실 및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학교에서 배우지 못한 다양한 생명관련 내용이 소개된 이번 교육에서는 초등학교 1학년부터 3학년을 대상으로 ‘병아리는 어떻게 태어나나요’, ‘바이털사인이 무엇일까요’, ‘곤충의 세계’, ‘나의 입안에는 어떤 세포들이 있나요’, ‘콜라와 우유, 어느 것이 몸에 좋을까요’, ‘강아지는 어떻게 관리하나요’ 등을 소개했다.

또 4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고학년은 ‘세포의 세계’,‘유전자의 비밀’,‘해부의 신비’,‘수정과 발생’ 등의 내용을 교육했다.

참가비와 교재비, 중식 등 교육과정이 전액 무료인 어린이 생명과학교실은 지역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어린이들에게 경험하지 못한 생명의 신비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매년 방학을 이용해 지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생명의 신비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진주산업대학교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생명과학교실을 체계적이고 상시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어린이생명과학교실학교기업’설립을 준비중에 있으며설명회 등을 거쳐 오는 10월 초에 개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