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2:11 (금)
시민·관광객 건강한 여름나기
시민·관광객 건강한 여름나기
  • 승인 2006.08.06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염병 발생 예방 대책 총력
사천시 보건소, 역학조사반 등 편성 점검
발생원인 규명·세균검사 등 신속 처리
사천시 보건소는 급격한 기온 상승에 따른 각종 전염병 발생에 대비 시민과 시를 방문하는 관광객의 건강안전을 위해 각종 전염병 발생 예방 대책에 총력을 기하고 있다.

보건소는 역학조사반 1개반을 편성해 상시 대기하며 전염병 발생 신고 즉시 현지 출동해 발생원인 규명과 세균검사 등을 신속히 처리하고 있다.

보건소는 지도, 점검 1개반을 구성해 음식점, 유치원, 병원, 기업체, 급식소 등을 직접 방문해 음식물 관리상태와 종사자 건강진단검사 여부 등을 지속적으로 확인해 위생관리를 철저히 준수토록 당부하고 있다.

특히 남일대해수욕장, 전어축제, 세계타악축제, 삼천포 대교 노을마라톤 등 다양한 각종 행사 실시로 많은 외래 관광객이 신선한 생선회가 주종을 이룰 것을 대비, 사전 비브리오 패혈증균 발생증식 여부를 파악키 위해 호염기성의 바다 근접지역에 하수채수 14개소, 갯벌, 어패류 채집 60개소, 생선횟집 197개소의 수족관수를 7개 지역 권역으로 나눠 주1회 표본적인 채수, 채집해 비브리오균 패혈증균 검사를 철저히 하고 있다.

또 횟집은 도마, 행주, 칼 등 살균이 제대로 되도록 약품(하이크로.300㎖/통) 591통을 지원 배분해 자체적으로 소독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안심하고 생선회를 먹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