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55 (금)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캠프’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캠프’
  • 승인 2006.08.08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교육청, 7일 ‘초등학생 영어캠프’ 개최
창원교육청(교육장 허만복)이 주최하고 용남초등학교가 주관한 원어민과 함께하는 ‘2006 초등학교 영어캠프’가 7일 용남초등학교에서 열렸다. 캠프는 오는 10일까지 4일간 개최된다.

반송, 봉림, 용남, 용지, 용호, 유목 등 창원시 소재 6개 초등학교의 5학년 학생 80명이 참가한 이번 캠프는, 영어학습의 초기단계에 있는 초등학생들에게 살아있는 의사소통경험을 통해 영어에 대한 흥미와 학습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급은 친구사귀기, 요리, 스포츠, 역할극과 음악, 휴일, 시장보기, 음식주문, 신문, 스토리 타임 등 영어권 국가에서 일어나는 일상적 상황을 5개 학급으로 편성됐으며, 학생들에게 실습과제로 부여하고 개별 혹은 모둠별 학생들 스스로 해결하도록 했다.

교재의 기본 표현들을 단순 반복·암기 연습하기 보다는 이를 바탕으로 실제 상황에서의 몸짓, 표정, 언어표현 등 창의적 방법을 문제해결 수단으로 사용해 영어를 어떻게 배울 것인가에 대한 사고를 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점이 이번 캠프의 큰 특징이다.

강사진은 관내 소속 원어민 보조교사 4명, 영어과 수업연구대회와 교사연수 입상경력의 초등학교 교사 5명, 학급 담임교사 5명이 협력교수(co-teaching)로 참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