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3:36 (목)
해피콜 제도가 주는 의미
해피콜 제도가 주는 의미
  • 승인 2006.08.21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때는 총각 직업이 순사라고 하면 딸을 주지 않으려는 부모가 많았고 의사, 은행원이면 인기 짱이였는데 이런 말들은 어쩐지 호랑이 담배피던 시절처럼 까마득한 옛 이야기 같은 느낌이 든다.

친척 딸이 혼기가 찾는데 마땅한 신랑감을 찾는 중이라고 하여 같은 직장에 총각이 있다고 하니 다짜고짜로 중매를 부탁해 내가 장가가는 것보다 더 기분이 좋은 것은 왜 일까?

안정된 직업, 대기업과 비슷한 처우, 다소 늦은 감은 있지만 경위 근속승진제도의 시행, 주5일제 근무 등 많은 변화와 발전을 거듭해 왔다.

그러나 경찰공무원 대부분 최선을 다해 국민을 대하고 있지만 일부 경찰공무원은 아직도 자신의 권한이 어디에서 나온 것인지를 망각하고 권위주의적이고 오만.불손한태도, 부정과 비리의 유혹을 떨쳐버리지 못해 전체경찰공무원의 얼굴에 먹칠을 하는 정신 나간 동료가 있다니 개탄을 금할 수 없다.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해피콜 제도는 친절과 봉사로써 국민을 맞이하고 공권력의 상징적 조직체로서 거듭나는 계기가 되어 국민을 친절과 봉사 성실로서 맞이하겠다는 혁신과 인간혁명이 뒤 따라야 하겠다.

우리 모두 깨끗하고 친절한 경찰, 세계에서 으뜸가는 일류경찰이 되는 그날까지 혁신과 인간혁명으로 중단 없는 힘찬 전진만이을 하지 않으시렵니까?하동署, 적량분소장 안희준 경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