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1:38 (화)
창원시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
창원시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
  • 승인 2006.08.29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하수도 요금 납부
내달 11일부터 서비스 실시

창원시는 시민들이 상하수도 요금을 다양한 방법으로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도록 내달 11일부터 상하수도 요금 인터넷 납부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정보화사회가 가속화되는 것과 맞물려 인터넷사용이 확산·보편화되는 추세를 고려해 시민들이 가정과 직장에서 상하수도 요금을 365일 직접 납부할 수 있도록 했다.

그동안 시민들은 상하수도 요금고지서를 교부받아 혼잡한 금융기관 창구를 이용해왔으며 고지서 분실로 인한 납부의 어려움은 물론 시간적인 여유가 없는 직장인들의 불편이 컸다.

이에 따라 시는 관련시스템을 정비하고 전자납부번호 인쇄와 관련해 지로용지를 수정하는 등 인터넷 납부서비스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인터넷 납부신청을 원할 경우 공인인증서를 거래 금융기관에서 발급 받은 후 시 홈페이지(www.changwon.go.kr)에 접속, 전자민원 상하수도요금 메뉴 등을 입력하면 된다.

===========================================================================================================

금연운동 실천 가능
‘금연교육’시스템 구축 1일부터 실시

창원시는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으로 금연에 대해 학습하고 휴대폰으로 안내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u-웰빙 인터넷 금연교육시스템(http://nos.changwon.go.kr)을 구축, 내달 1일 서비스를 시작한다.

u-웰빙 인터넷 금연교육시스템은 30일 정도의 금연 프로그램으로서 인터넷으로 일일 금연 강의를 진행하며, 1일 e-mail서비스 1회와 휴대폰 SMS서비스 2회 등을 통해 금연에 대해 안내해 수강생들의 금연 의욕을 고취시킬 뿐만 아니라, 보건소 금연클리닉과 연계한 전문상담사의 온라인 상담도 함께 실시한다.

금연교육시스템을 이용하려면 내달 1일부터 새롭게 바뀌는 창원시포털사이트의 시민정보코너에서 해당 배너를 선택하거나, 시민들이 직접 금연교육시스템 (http://nos.changwon.go.kr)에 접속한 후 회원가입을 하면 이용할 수 있다.

시가 금번에 구축하는 u-웰빙 인터넷 금연교육시스템은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금연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유비쿼터스 시대를 실현하는 시책으로서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건강도시 창원의 이미지를 제공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