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8:17 (토)
제4기 보물섬 정규교육과정 개설
제4기 보물섬 정규교육과정 개설
  • 승인 2006.08.31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전문대 평생교육원, 4일~12월 22일까지 강의
남해전문대학 평생교육원은 지역민들의 높은 교육 욕구에 보답코자 알차고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제4기 보물섬 정규교육과정을 개설, 오는 4일부터 강의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학기는 제3기 보물섬 정규교육과정과 동일하게 개설되며 강의기간은 오는 4일부터 12월 22일까지 15주 과정에 수강료는 모든 과정 5만원이다.

보물섬 정규교육과정은 군의 위탁과 본 대학의 주문식사업 등에 의해 과정별 학습비 중 1인당 10만원 이상 국비 및 군비를 지원.운영됨으로써 수강자의 부담은 최소화하고 교육의 질은 최대화 해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새로운 지식 및 기능에 대한 교육적 욕구를 충족시키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학기에 개설되는 교육과정은 생활영어과정, 중국어과정, 이혈건강요법과정, 풍수지리과정, Golf 입문기초과정, 간병인과정이다.

생활영어과정은 본 대학 원어민 교수인 Owain 강사가 담당한다.

강의방식은 직접 대화를 통해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정확한 발음과 함께 기초 생활영어부터 차근차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중국어과정은 초빙교수로서 윤석례 강사(진주국제대학교 외래강사)가 담당한다.

이혈건강요법과정은 초빙교수인 이현중 강사(한·중 이혈건강요법 학회장)가 담당하며 귀의 형태와 반응으로 건강을 파악하는 학문으로서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것이다.

풍수지리과정은 초빙교수인 정안석 강사가 담당하며, 음양오행론을 바탕으로 바람과 물의 순환 이치 그리고 땅의 형성 과정과 지질적 여건을 연구해 인간과 동식물이 자연 속에서 좀더 건강하고 안락하게 살아갈 터를 구하는 동양의 지리관이며 경험 과학적인 학문으로, 수강기간 중 현장 풍수지리 답사도 이뤄질 예정이다.

Golf 입문기초과정은 동성골프연습장의 프로골퍼 강사의 기본자세 교정부터 강습하게 되며, 장비 임대료도 수강료에 포함돼 있다.

또한 간병인 과정은 남해병원 간호과장 강영화 강사가 간병인의 역할과 자질함양교육이라는 주제로 현장 체험중심의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