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4:45 (토)
민선4기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
민선4기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
  • 승인 2006.09.04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 남산권 관광개발·소가야 유물전시관 건립 등
고성군은 지난 4일 ‘인구 10만 신고성 건설’실현을 위한 민선4기 군수공약사업 추진계획과 3대 실천운동,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를 군청 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

군수공약사업은 경쟁력 있는 고성건설, 인구 10만 신고성 건설의 기초마련, 군민소득 창출, 노후생활보장 및 복지시설확충, 환경시설의 교육 및 관광자원화 등 모두 5개분야 26개사업으로 구성돼 있다.

고성건설을 위해 남산권 관광개발, 내산리고분군 복원 및 소가야유물전시관 건립으로 고성의 역사 소가야를 복원하고, 고성천 바이오 스포츠로드 조성, 당항만 일주 마라톤코스 개발, 건강산림공원 조성, 고성 소도읍 육성과 송학-교사간 도시계획 도로개설, 학림-동산간 도로를 개설한다.

인구 10만 신고성 건설의 기초마련을 위해 해군교육사령부 유치, 조선산업특구 추진, 관광레포츠특구 추진, 남포국가어항 지정추진, 당항포 해양마리나시설 조성, 아파트 및 주택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노인건강증진 한방찜질방·실버복지타운 건립, 장애인 목욕탕·시각장애인 쉼터(복지관)를 조성하고 환경기초시설의 교육 및 관광자원화를 위해 생태체험 자연학습시설을 건립한다.

한편 지난 군수 취임사에서 밝힌 3대 실천운동으로 공무원은 군민 잘 모시기 실천운동, 군민은 칭찬.친절 실천운동, 재외향우는 고향 사랑 실천운동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방안이 제시됐다.

이학렬 군수는 보고회를 통해 2006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의 성공을 통해 공룡이란 브랜드로 관광인프라 구축과 고성인의 자부심을 갖게 됐으며 앞으로 실질적인 군민소득증대에 총력을 기울여 경남과 대한민국의 일등군, 세계고성으로 자리매김 하겠다는 비젼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