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2:36 (수)
남해군, ‘공공기관 직원 주소 옮기기’ 추진
남해군, ‘공공기관 직원 주소 옮기기’ 추진
  • 승인 2006.09.04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수 서한문 발송 등 인구 늘리기 동참
남해군이 지방자치단체 간 인구쟁탈전이 치열해 지고 있는 가운데 이를 대처하기 위해 인구증대시책 마스트플랜 수립에 이어 ‘공공기관 직원 주소 옮기기’추진에 나서 그 성과가 주목된다.

군에 따르면 급격한 노령화와 인구감소로 지역경제가 위축되고 있어 이를 극복하기 위해 전 행정력을 인구문제에 집중하고 있다며 공공기관과 군민 모두가 인구감소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적극적인 인구 늘리기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공공기관 직원의 자발적인 주소 옮기기를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현재 군청과 읍·면사무소 등 산하 기관을 제외한 군내 62개 공공기관에 근무하는 1,650여명의 직원 중 62.4%인 1,030여명이 군내에 주소를 두고 있으나 37.6%인 620여명이 군 외에 주소를 두고 있는 것으로 파악했다.

또 군청과 읍·면사무소 등 산하기관에 근무하는 직원은 95.7%인 510명이 군내, 4.3%인 23명이 군 외에 주소를 두고 있다.

따라서 군은 주소를 옮기는 것이 중앙정부로부터 예산 등의 각종지원과 함께 지역발전에 큰 도움이 되고 인구증대시책의 시발점이 된다며 거주지를 다른 시·군에 두고 출.퇴근 하는 공공기관 임직원의 주소 옮기기 추진에 적극 나섰다.

특히 지금은 적자생존의 논리가 지배하는 무한경쟁의 시대로, 갈수록 지방자치단체간 인구쟁탈전이 치열해지고 있으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범 군민 인구증대운동에 공무원과 공공기관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가 요구된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우리군은 전국 최고의 노령인구 비율과 급격한 인구감소로 갈수로 지역경제가 위축되고 있으며 이는 자치단체 경쟁력 확보에 큰 걸림돌이 되고 있다”며 “모든 시책을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인구증대에 올인 할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