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07 (금)
하동군, 中자매도시와 공무원 상호 파견
하동군, 中자매도시와 공무원 상호 파견
  • 승인 2006.09.04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중 10일간 일정 … 국제적 안목 넓히는 공직자 육성
하동군은 중국 자매도시인 장게시와 지난해 체결한 공무원 상호 파견 합의서에 따라 이달중 국가간 관계 공무원들이 10일간 일정으로 상호 방문한다.

하동군 교류단은 지난 4일부터 오는 13일까지 문화관광과 웰빙 이벤트팀장(이종현)을 단장으로 5명이 중국 장가계시를 공식 방문하고 중국 방문단은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 국가 산림공원관리처 부처장(허중량)을 대표로 5명이 하동군을 방문한다.

이들은 양 도시의 우호협력증진 방안을 협의하고 우수시책 소개, 산업시성 및 문화유적을 돌아보고 녹차제조 및 어촌체험 등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양 도시의 문화를 이해하게 된다.

이번 교류는 양 도시간 우호협력증진과 내년부터 시행예정인 장가공무원파견근무에 따른 사전준비사항을 점검하고 도시간 잠재력이 있는 협력분야를 발굴해 실질적이고 심도 있는 교류방안을 모색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그동안 하동군과 장가계시는 지난 2004년 4월 우호협력관계를 맺은 이후 양 도시의 대표가 직접 상호방문으로 자매결연합의서와 공무원 상호파견에 관한 협의서를 체결해 경제, 문화, 관광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군 관계자는 공무원상호 교류뿐 아니라 경제인 교류, 문화예술인 교류, 청소년 교류 등 민간단위 교류를 확대 실시할 계획이며 이러한 국제교류가 활성화 되면 양 도시간 상호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