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3:40 (수)
“어디 좋은 아이디어 없습니까?”
“어디 좋은 아이디어 없습니까?”
  • 승인 2006.10.11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도민 제자리찾기’ 우수사례 수기 공모
도·범도민 제자리찾기운동 추진위, 공익활동 전 분야 내달 20일까지

경남도와 범도민 제자리찾기운동 추진위원회에서는 지난 9일부터 11월 20일까지 2006범도민 제자리찾기운동 실천 우수사례 수기를 공모한다.

이번 행사는 민간단체의 공익활동을 지원·격려하고 제자리찾기운동에 대한 도민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해 이 운동을 더욱 활성화 시켜 나가기 위해 실시하는 것.

공모분야는 기초질서 지키기를 비롯, 환경청결운동, 에너지절약 등 건전한 사회조성을 위한 공익활동 전 분야가 해당되며, 비영리민간단로 경남지역에 기반을 두고 활동하는 단체가 응모할 수 있다.

공모신청서 1부와 사진자료 2매이상을 제출해야 하며, 사업개요와 추진일정, 애로사항 및 극복방법, 도민에게 미치는 효과 등을 포함해 A4용지 2~3매에 산문형식으로 작성함을 원칙으로 하되 필요시 창의적인 구성도 가능하다.

신청서류는 전자우편(selfgov@gsnd.net)이나 도청 행정과를 방문 신청하거나 우편접수할 수 있다. 심사결과는 오는 12월 4일 도청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하고 개별통지하게 된다.

최우수 1개 단체와 우수 2개 단체, 장려 3개 단체 등 총 6개 단체를 선정, 12월 중 시상하게 된다.

============================================================================

부모님이 자녀에게 쓰는 ‘사랑의 편지’작품 찾습니다
주부교실 경남도지부, 이달까지 공모

전국 주부교실 경남도지부는 오는 31일까지 ‘부모님이 자녀에게 쓰는 사랑의 편지’ 작품을 공모한다고 밝히고 관심있는 시민들의 참여를 바라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자라나는 자녀들에게 평소 해주고 싶은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은 부모님의 사랑을 아이들에게 전함으로써 가족간의 애정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사랑의 편지'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마산시 산호2동 405-107번지 전국주부교실 경남도지부를 직접 방문해 접수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작품은 자녀에 대한 사랑이나 그들의 삶에 대한 부모님의 충고와 바람을 담은 내용을 200자 원고 10매 내외로 작성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12월에 발표하고 개인통보하게 되며 대상 1편과 금상 및 은상 각 1편, 동상 2편, 장려상 5편을 각각 선정 수상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남주부교실(242-8334)로 문의하면 된다.

============================================================================

‘지방행정혁신 체험수기·아이디어 ’공모

행자부, 20일까지 학생·일반인 등 전 국민 대상

행정자치부는 지방자치단체의 행정혁신 활동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생생한 체험사례와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오는 20일까지 실시되는 이번 공모는 학생과 일반인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며, 모집부문은 혁신 체험수기와 혁신 아이디어의 2개 부문이다.

혁신 체험수기는 민원서비스, 주민참여, 자원봉사 등 행정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입장에서 느꼈던 혁신 경험사례를 내용으로 한다.

혁신 아이디어는 업무 개선, 조직문화 발전, 고객서비스 향상 등 지방자치단체의 행정부문에 도입하여 추진될 수 있는 정책·제도 개선 및 활성화 방안을 내용으로 한다.

원고는 A4 용지 5~10매 정도로 작성해 응모신청서(행정자치부 또는 경상남도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와 함께 e-mail 또는 우편으로 응모자의 주소지 소재 시·도 혁신분권 담당부서에 제출해야하고 경상남도의 경우 도청 혁신분권과에 제출하면 된다.

시상은 행정자치부에서 심사하여 최우수상(부문별 1명, 각100만원, 상장), 우수상(부문별 2명, 각50만원, 상장), 장려상(부문별 5명, 각10만원)으로 구분해 시상하고, 입상작 발표는 11월중 행정자치부 홈페이지에 게시 또는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최우수작과 우수작은 오는 11월 23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방행정혁신 한마당’폐막식에서 상장(행정자치부장관상) 및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행정자치부 홈페이지(http://www.mogaha.go.kr) 및 경상남도 홈페이지(http://www.gsnd.net)에서도 이상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행정자치부 지방혁신관리팀(02-2100-3746) 또는 경상남도 혁신분권과(055-211-282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