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52 (금)
경남중기청·조달청, 예절교육 실시
경남중기청·조달청, 예절교육 실시
  • 승인 2006.10.15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만족 지원행정서비스 품질 향상 위해
고객만족 지원행정서비스의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경남지방중소기업청(청장 오왕섭)과 경남지방조달청(청장 나채식)은 지난 11일 경남지방중소기업청 3층 대강당에서 경남은행 친절서비스 엄상경 강사를 초청, 인사 및 전화 예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Customer-Satisfaction분야에서 그 비중이 중요해지고 있는 전화예절(Tele-Communication)에 관한 기법(Skill)과 인사예절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됐으며 경남중기청과 경남조달청 직원 상호간 실습을 통한 체험 교육도 동시에 진행됐다.

갈수록 양적으로 증대되고 질적으로 심화되는 고객의 요구를 제대로 소화하기 위해서는 시스템의 변화도 중요하지만 그것을 운영하는 사람 - 직원 개개인의 자질 함양을 위한 개선 노력 - 의 변화도 중요하다는 지론을 평소에도 강조하고 있는 오왕섭 경남지방중소기업청장은 이날 “앞으로 지속적인 의식변화 교육에의 투자를 통해 직원들의 고객 지원 마인드를 향상시켜 나갈 것이다. 왜냐하면 고객만족 그 것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기 때문이다”고 강변했다.

중기청 관계자는 예절교육에 대해 “양 기관의 교육은 정책 수요자인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약속 실행 및 직원 개개인의 실천 역량을 담보하기 위해 중소기업청과 조달청에서 펼치고 있는 노력의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