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7:47 (토)
초등학교앞 LPG 충전소 허가 반대
초등학교앞 LPG 충전소 허가 반대
  • 승인 2006.10.26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주촌초교 학부모 등, “아이들 안전 뒷전” 반발
“스쿨 존에 LPG 충전소라니 시골학교 아이들의 안전은 뒷전이란 말입니까”

김해지역에서 학교 정화구역 안에 액화석유가스 저장소(LPG 충전소. 이하 충전소)를 설치하겠다는 민원이 접수되자 지역민들과 이 학교 관계자들의 반발하고 있다.

또 문제의 충전소는 김해시에 접수한 허가 신청에 앞서 김해교육청 산하 ‘학교환경정화심의위원회’에서 스쿨존인데도 이미‘해제’의견으로 설치해도 좋다는 결정사실이 밝혀지면서 지역민들은 위원회의 심의결과에 의혹의 눈초리를 보내고 있다.

김해시 주촌면 주촌초등학교 학부모회와 이 학교 총동창회, 또 운영위원회와 번영회 등 주촌 면민들은 최근 내삼리 690-15번지 LPG 충전소 허가건과 관련 김해시장에게 진정서를 제출했다.

진정서에서 이 들은 “초등학교와 불과 83m 밖에 안 되는 정화지역에 LPG 충전소의 허가를 내 주는 것은 대한민국 어디에도 전례가 없는 일이다”며 “아동들의 면학분위기와 안전을 염려하는 지역민들의 심정을 헤아려 허가를 반려해 달라”고 호소 했다.

특히 이 들은 “학교 앞 도로는 ‘스쿨 존’으로 아이들이 안전하게 통학해야 하는 길임에도 불구하고 택시를 비롯한 가스 차들의 교통량을 급증시킬 충전소가 들어오는 것을 김해교육청 학교환경정화심의위원회가 안일 하게 판단했다”며 정화구역에서 해제시킨 위원회의 결정을 비난 했다.

위원회의 심의에 앞서 6학급에 116명의 아동과 8명의 유치원생을 정원으로 두고 있는 주촌초등학교는 학교장과 운영위원회, 학부모의 의견을 김해교육청에 송부했다.

의견서에서 이 들은 문제의 충전소는 학교경계와 너무 가깝고 충전소를 끼고 있는 도로가 주통학로인 ‘스쿨 존’인데다 급식소 또한 학교경계선에 위치해 있어 학습 환경 조성에 나쁜 영향은 물론 통행불편과 사고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는 견해를 밝히고 있다.

김해시관계자는 “집단민원 때문에 정당한 행정절차를 유보하는 것은 엄연한 직무유기”라며 “그러나 주민들의 논리가 타당성이 있는 만큼 관련부서에서 문제점을 제기하면 허가증 교부에 앞서 심도 있는 검토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