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2:21 (금)
‘노동행정종합컨설팅’서비스 호응
‘노동행정종합컨설팅’서비스 호응
  • 승인 2006.11.17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지방노동청, 찾아가는 서비스
‘국민체감형 10대 혁신사례’선정 등
공무원과 컨설팅 관계자들이 현장에 달려가 기업이 요구하는 내용을 맞춤형으로 안내·지원하는 부산지방노동청(청장 조주현)의 ‘노동행정종합컨설팅’서비스가 기업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노동행정종합컨설팅’은 노동청이 기존의 규제중심 행정에서 탈피, 노동관련 지원제도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노무관리 및 노사관계, 근로기준, 고용평등, 산업안전, 고용보험 등 기업이 궁금해 하는 노동관련 모든 사항을 직접 기업현장을 방문, 상담·컨설팅 하는 서비스이다.

그동안 참여기업으로부터 ‘노무관리의 틀이 잡혔다’, ‘인사·노무관리에 큰 도움이 되었다’등 매우 좋은 평가를 받아 왔다.

특히 올 10월에는 참여정부 3년간의 ‘국민체감형 10대 혁신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노동행정 종합컨설팅은 기업을 직접 방문하는 방문컨설팅과 공공장소에서 여러 기업을 모아 설명회 및 상담을 병행하는 집합컨설팅으로 운영된다.

기업방문 컨설팅을 원하는 기업은 컨설팅 희망 분야와 일시를 기재한 신청서를 부산지방노동청 컨설팅지원단 (Tel. 051-850-6380, Fax. 051-851-7416)으로 접수하면 되고 노동행정 종합컨설팅의 날인 매월 셋째주 수요일(오후 3시~5시 실시)에 부산 동구 범일동 KT빌딩 소재 부산종합고용지원센터를 방문하면 노동청을 포함해 국세청, 중소기업청, 사회보험공단, 한국공인노무사회 등이 참여하는 집합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부산지방노동청 배석도 노사지원과장은 “노동관계법이나 각종 지원제도에 대한 이해 및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중소기업은 방문컨설팅을 활용할 경우,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충분한 상담, 컨설팅을 받을 수 있어 기업경영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