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0:02 (화)
한나라 김용갑-인명진, 이념충돌 비화
한나라 김용갑-인명진, 이념충돌 비화
  • 승인 2006.11.21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파의 칼이 보수의 목을 겨냥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한나라당 김용갑 의원과 인명진 윤리위원장의 ‘충돌’이 계속 격화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인명진 위원장이 20일 지난 10.25재보궐선거 당시 무소속 후보 지원과 국정감사 도중 ‘광주 해방구’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킨 자당 김용갑 의원에 대해 ‘징계’ 방침을 공개적으로 밝힌 가운데, 김 의원은 21일 인 위원장에 대한 ‘기피 신청’을 내는 등 정면으로 맞서고 나섰다.

김 의원은 21일 자신의 홈페이지에 올린 글을 통해 “인 위원장이 (자신에 대한) 처벌을 기정사실화한 것은 무죄추정의 원칙도 무시했을 뿐만 아니라, 개인의 명예 또한 훼손하는 등 최소한의 윤리적 기본도 갖추지 못한 것”이라고 맹비난했다.

김 의원은 특히 “인 위원장이 결정되지도 않은 사항을 예단해서 공개적으로 본인을 매도한 것은 제척 사유에 해당한다”면서 “인 위원장에 대한 기피 신청을 당에 정식으로 건의하고, 명예 훼손 부분에 대해서도 모든 법적인 조치를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인 위원장은 전날 언론 인터뷰 등을 통해 사실상 김 의원의 ‘자진 탈당’을 요구하는 등 중징계 방침을 밝힌 바 있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은 “당 윤리위원회는 위원장 단독으로 처벌을 결정할 수 없는 합의체 기구”라고 지적하면서 “아무런 결론도 나지 않은 상황에서 마치 자신이 전적으로 징계를 결정하는 양 방송에서 공개적으로 말한 것은 결과적으로 한나라당의 명예 또한 실추시킨 것”이라고 반박했다.

아울러 그는 과거 민주화·노동운동 등을 펼쳐온 인 위원장의 전력을 거론하며 “도시산업선교회를 통해 기업을 도산시킨 것처럼 한나라당을 분열시키고 도산시키려는 의도를 갖고 있는 건 아닌지 의심스럽다”면서 “많은 한나라당 지지자들이 우려하듯 인 위원장은 한나라당의 정체성에도 맞지 않는 강한 좌파 성향을 갖고 있다”고 주장 했다.

한편 김 의원은 논란이 된 ‘광주 해방구’ 발언에 대해 “본 의원의 국정감사시 광주 발언은 지난 6.15민족통일대축전 행사가 무정부적인 혼란 상황이었음을 지적한 것일 뿐 광주시민과 광주시를 지칭한 게 아니다”고 거듭 해명했다.

그러나 그는 “결과적으로 언론 보도를 통해 광주시민들의 명예와 자존심을 훼손했다고 판단해 진심으로 사과한 바 있다”면서 “이런 사과에도 불구하고 인 위원장이 계속 문제를 증폭시키고 있어 유감”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지난 10.25 창녕군수 선거에서의 무소속 후보 지원과 관련해서는 “(당이) 군민의 여론을 무시하고 당선이 불가능한 사람을 공천해 본선에서 참패를 당한 것”이라며 “이후 최고위원회의에서도 선거 실패는 공천 잘못 때문이라고 결론 내렸고 윤리위 제소도 않았다. 인 위원장이 ‘공천 잘못’이란 더 큰 해당행위에 대한 책임은 덮어두고 지엽적인 선거운동만 갖고 처벌하겠다는 것은 본말이 전도된 것으로 형평성에도 맞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당 윤리위의 김 의원 징계 방침과 관련한 당 지도부의 입장은 단호해 보인다.

황우여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열린 국회대책회의에서 “윤리는 정치의 기본”이라며 “윤리위원장이 국민의 눈높이에서 국민의 목소리를 담아 제시하는 윤리 기준을 지도층부터 겸손히 받아들여야 한다. 정치인도 인간이기 때문에 얼마든 잘못을 저지를 수 있지만, 반성 없는 정치인에겐 파멸이, 거듭나는 정치인에겐 재생이 기다리고 있다는 게 국민이 주는 명령”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