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4:04 (목)
농협대학, 최우수 교육기관 선정
농협대학, 최우수 교육기관 선정
  • 승인 2007.03.31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부, ‘농산물 유통전문교육과정’ 3년 연속 평가
농협대학(학장 고영곤)이 농림부의 지원아래 운영하고 있는 ‘농산물 유통전문교육과정’이 같은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8개 대학을 포함한 농림부의 교육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 교육기관으로 평가됐다.

농협대학의 ‘농산물유통전문교육’과정은 농산물 유통현장의 전문인력 육성 및 농산물 유통개혁을 선도할 인적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지난 2004년 농림부의 지원을 받아 처음 개설됐으며 지난해까지 총 109명의 마켓팅리더를 배출했다.

농협대학 관계자는 “농산물유통전문교육과정이 농협대외에도 경상대, 경북대, 전북대 등 8개 주요 국립대학에도 개설돼 있으나 최근 3년 연속 농협대학이 최우수 교육기관으로 평가된 것은 농협대학이 전문 교육 수행기관으로 확실하게 자리매김 하고 있음을 반증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농협대학이 동과정 개설대학중 최우수 교육기관으로 선정된 데에는 효과적인 교육과정 운영, 차별적인 교육생 홍보 및 선발, 교육이수자의 논문충실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교육이수자 만족도에 있어 타 대학에 비해 탁월한 점수를 받았다.

또한 농협대학은 교육생 선발시에도 산지 농협직원과 소비지 민간 유통업체 직원을 동비율로 구성해 산지와 소비지 유통네트워크를 구축,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게 하고 교육이후에도 유통시장에서의 전략적 제휴, 공동마케팅 등 상호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다.

농협대학 관계자는 “농림부의 이같은 평가에 힘입어 교육과정을 보다 전문화하고 차별적인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국내 최고의 농산물 유통전문교육기관으로 발돋음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림부의‘농산물유통전문교육과정’ 평가는 매년 한달여동안 한국생산성본부 등 전문기관에 외뢰, 교육생선발과정에서부터 교육과정, 교육생 만족도 등 다양한 항목으로 평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