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54 (목)
진주지역 우수제품 소개 책자 발간
진주지역 우수제품 소개 책자 발간
  • 승인 2007.04.02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올 상반기 중 중소기업 대상 참여업체 모집
사진 파일·기업소개 자료 기업통상과 접수
관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시책을 펴고 있는 진주시가 올 상반기중 각 기업에서 생산하는 제품을 소개하는 책자를 발간하기로 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를 위해 시는 현재 참여업체 모집하고 있으며, 각 중기의 우수제품을 소개할 수 있는 제품 생산과정을 담은 사진 파일과 함께 기업소개 자료를 시 기업통상과에서 접수하고 있다.

시는 특화산업 지정업체와 수출업체, 신 기술개발 및 특허·실용신안·품질인증을 받은 우수 제조업체 등 100개 업체를 선정해 생산제품과 생산과정 등을 상세히 수록한 한글·영문책자와 동영상 CD를 제작해 국내 대기업과 공공기관, 금융기관, KOTRA, 수출상담회 등 행사 시 배부한다는 계획이다.

이런 가운데 시는 정영석 시장 재임이후 어려운 환경에 처한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기업지원 및 촉진에 관한 조례와 진주시 최고경영자상 조례를 제정하는 등 다양한 지원시책을 펴고 있다.

우선, 중기 고도화 추진시책으로 해외품질 규격 및 산업재산권 획득업체를 지원하는 것을 비롯해 정보통신망 구축 지원 및 종합무역 정보제공, 산·학·연 공동 기술개발을 위한 사업비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기업하기 좋은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우수기업 유치를 위한 공장부지매입비 50%를 융자지원하고 기반시설 조성비와 시설 운전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매년 200억원 규모의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재원 마련을 위해 기업지원기금 60억원을 조성해 나가는 한편, 기업애로 스포터즈 운영과 외국인 근로자 위안행사 및 무료건강 검진, 기업인력난 해소를 위한 고용촉진훈련 실시 등 기업 애로사항 해소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