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2:10 (수)
이륜차 건전 문화 정착 위해
이륜차 건전 문화 정착 위해
  • 승인 2007.04.30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륜차는 이동이 편리한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그것에 대한 사전 지식과 위험성을 모른 체 무분별하게 사용하고 있다.

이륜차의 심각한 문제는 이륜차사고로 인해 사망하는 경우가 일반자동차사고로 인해 사망하는 경우보다 월등히 높다는 것이다.

특히 청소년의 무분별한 이륜차 이용은 그 심각성이 가히 크다고 보여 진다. 오토바이 교통사고 4건 중 1건은 10대 청소년들이라고 한다.

천지도 모르고 날뛴다는 속된 우리말로 그들의 이러한 반항기적 성격으로 인해 잘못된 운행 방식과 안전모 미착용 문제가 10대 청소년기의 이륜차 사고비율의 원인인 것이다.

한편으로 생각해 보면 10대 청소년들을 위한 바람직한 이륜차 교통안전교육이 제대로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도 이번 기회에 심각하게 생각하고 범정부적으로 검토해 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경찰은 귀중한 생명보호를 위해 강력한 단속과 예방활동이 반드시 필요하다.

그렇지만 이러한 단속보다도 더욱 절실하고 근원적인 과제는 각 학교나 가정 그리고 시민단체들과 경찰이 연계되는 예방차원의 현실적이고 참여도 높은 교육과 지속적인 현지계도 그리고 TV나 인터넷 등 청소년이 쉽게 접하고 느낄 수 있는 곳에서의 이륜차사고 위험도에 대한 강력한 홍보가 이뤄져야 한다고 생각해 본다.
진주경찰서 교통관리계 한규학 계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