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13 (금)
통합민주신당 손학규 대표‘유능한 진보’ 강조
통합민주신당 손학규 대표‘유능한 진보’ 강조
  • 승인 2008.01.25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합민주신당 손학규 대표는 24일 “구시대의 부패한 세력에 대항해서 깨끗한 정치를 확립하고 이념 지향의 무능한 세력을 대체할, 깨끗하고 유능한 진보의 길이 우리가 지향할 새로운 진보의 길”이라고 ‘유능한 진보’ 노선을 강조했다.

손 대표는 이날 오전 KBS TV를 통해 방송된 18대 총선 첫 정강정책 방송연설을 통해 “이번 대통령 선거를 통해서 우리가 분명히 보았듯이 국민은 이념을 버렸고, 이념 논쟁에 손사래를 치고 있다”며 “대신 국민의 손에 떡 한 조각이라도, 옷가지 하나라도 제대로 쥐어주는 정치를, 일자리 하나라도 더 만들고 학원비 한 푼이라도 줄여주는 정부를 원하고 있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그는 “새로운 진보는 왼쪽으로 가자는 게 아니며, 오른쪽으로 가자는 것도 아니다”며 “사람을 최고의 가치로 두고 오직 국민의 행복을 위해 흔들림 없이 앞으로 가자는 것이고, 국민의 실생활에 도움을 주는 것이며, 어렵고 딱딱한 이론이나 막연한 몽상이 아니라 지금 당장 실천할 수 있고 피부에 와닿는 ‘생활정책’이어야 한다”며 탈이념을 강조했다.

그는 이어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공교육에 획기적으로 투자를 늘리고, 유류세 인하 등 당장 도움이 되는 정책들을 강력히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