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3:28 (일)
해군 이병, 사법시험 최종 합격 ‘화제’
해군 이병, 사법시험 최종 합격 ‘화제’
  • 황철성 기자
  • 승인 2009.11.26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교사 김동규 교육생
 해군교육사령부(사령관 중장 김정두)에서 실무배치에 앞서 특기교육을 받고 있는 해군 이병이 올해 사법시험에서 최종 합격해 화제가 되고 있다.

 화제의 인물인 김동규 이병(사진ㆍ29ㆍ부산법대卒)은 지난 6월 사법시험 2차 시험에 응시한 후 10월 해군에 입대해 3차 면접시 해군정복을 입은 군인신분으로 응시해 최종 합격의 영예를 안게 됐다.

 김 이병은 4주간의 신병교육을 받던 중 가족으로부터 2차 시험에 합격하였다는 통보를 받았다. 그러나 막상 합격소식을 접했지만 이병 신분으로 면접 준비와 1주일이나 걸리는 면접시험 응시가 쉽지 않았고 이병의 신분으로 지휘관과의 면담이 쉽지 않았던 김 이병의 절박한 심정을 전투병과학교 갑판담임교관 최영훈 중사(부사관181기)가 김 이병과의 특별면담을 통해 알게 됐다.

 이 후 부대의 배려로 최종 면접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일과 후의 면접 준비시간, 특별휴가 등 최대한 편의를 제공해 주었다.

 동료들과 함께 최종합격 소식을 전해들은 김 이병은 “먼저 합격 기쁨에 앞서 보수교육 기간 중 임에도 불구하고 제3차 면접시험에 응시할 수 있게 해준 부대의 배려에 감사하며 동료들과 함께 기쁨을 나누고 싶다”는 소감과 함께 “2년의 군 복무기간 동안 충성과 감사의 마음으로 대한민국 국민으로서의 의무를 다하고 바다를 사수하는 해군의 일원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해군은 사법시험에 합격한 김 이병의 적성과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곳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배려할 예정이다. <황철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