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3:26 (일)
문화ㆍ예술이 가미된 특별한 송년회
문화ㆍ예술이 가미된 특별한 송년회
  • 박여진 기자
  • 승인 2009.12.30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메세나협의회 문화캠페인 도내 기업들에게 ‘인기’
 경남메세나협의회(회장 문동성 경남은행장)가 2007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문화송년회’ 캠페인에 도내 다수의 기업들이 참여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경남메세나협의회의 이색적인 문화송년회는 ‘먹고 마시는 송년회’ 문화에서 벗어나 좀 더 뜻 깊고 품격 있는 송년회를 만들어 보자는데 그 목적이 있다.

 지난 18일 ㈜신텍이 창원 컨벤션센터에서 가진 송년회에서는 결연을 맺은 경남피아노듀오협회의 협연으로 피아노의 선율과 스크린의 영상이 더해져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는듯한 무대를 연출해 호평을 받았다.

 같은 날 통영에 있는 성동조선해양(주)에서는 충무마리나리조트에서 가진 ‘사내 협력사의 밤’에 메니큐어전자현악단을 초청해 신나고 이색적인 음악으로 특별한 송년회를 바닷가의 운치와 어우러진 아주 의미 있고 즐거운 시간으로 한해를 마무리했다.

 ㈜경원벤텍은 지난 23일 장유의 피닉스 뷔페홀에서 사물놀이와 가야금 병창 등, 우리가락으로 한 해를 보냄과 동시에 직원들의 건강과 화합을 기원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외국인 근로자들도 참여해 우리가락에 대한 이해와 함께 흥겨운 정을 나누는 자리가 됐다.

 함양에 있는 ㈜인산가는 지난 11일 ‘인산가족 송년의 밤’을 기획해 손양희 국악예술단의 기념공연과 연수원 산책, 재테크전략에 관한 강의 등 아주 다채롭고 유익한 행사로 알찬 송년회를 보냈다. 이밖에 다른 회원기업에서도 문화송년회 및 신년회를 계획하고 있다.

 경남메세나협의회 관계자는 “이 같은 문화 캠페인은 기업과 예술단체, 사원과 가족들의 화합과 참여로 사기를 높이는 기회로 활용될 뿐만 아니라 평소 문화를 접하기 힘든 지역의 주민들 및 문화소외계층에게도 뜻 깊은 송년회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박여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