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22 (일)
단체장공약 이행결과 보고 촉구
단체장공약 이행결과 보고 촉구
  • 박재근 기자
  • 승인 2010.01.07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매니페스토, 추진상황 묻는 질의서 송부

경남 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7일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오는 20일까지 경남도지사와 경남도교육감, 시장ㆍ군수는 공약이행 결과를 유권자에게 보고하라”고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영환 기자>
경남 매니페스토 실천본부(상임대표 이호영 창원대 교수)는 7일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오는 20일까지 경남도지사와 경남도교육감, 시장ㆍ군수는 공약이행 결과를 유권자에게 보고하라”고 촉구했다.
 
매니페스토 실천본부는 이날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같이 밝힌 뒤 “이번 이행 결과는 지방선거에서 유권자들이 후보의 정책을 평가하고 선택하는 중요한 기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매니페스토 본부는 이날 임기 내 공약의 추진 상황과 예산 집행, 성과 등을 묻는 질의서를 이들 단체장에게 보내 오는 20일까지 접수한다.
 
또 단체장들로부터 답변서를 받은 뒤 이달 말까지 홈페이지(http://cafe.naver.com/gnmt)를 통해 공개한다.
 
이어 시민 의견과 지방자치단체의 답변을 듣고 매니페스토 본부 평가위원의 검증을 거쳐 오는 3월 중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호영 대표는 “‘공개‘ 대신에 ‘보고’라는 말을 쓴 것은 유권자를 단체장보다 상위 개념으로 보기 때문이며, 단체장이 유권자인 국민에게 보고하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말했다. <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