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0:10 (일)
경남은행,`모바일 오피스` 구축
경남은행,`모바일 오피스` 구축
  • 허균 기자
  • 승인 2011.06.14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ㆍ공간 제약 없이 사내 인트라넷으로 업무 처리
▲ 경남은행은 업무 효율성 제고와 영업력 강화를 위해 `모바일 오피스(Mobile Office)를 도입ㆍ구축했다.
 경남은행이 모바일 오피스 구축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했다.

 경남은행은 업무 효율성 제고와 영업력 강화를 위해 `모바일 오피스(Mobile Office)를 도입ㆍ구축했다고 14일 밝혔다.

 모바일 오피스는 PC대신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의 모바일 단말기(이동통신기기)를 이용해 사내 인트라넷에 접속, 시ㆍ공간의 제약 없이 업무를 볼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한다.

 경남은행의 모바일 오피스는 SKTㆍKTㆍLG U+ 등 국내 이동통신 3사의 이동통신망 및 모바일 플랫폼을 기본으로, 안드로이드(Android)와 아이오에스(ios) 운영체제를 지원한다.

 지원 기종은 안드로이드와 아이오에스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이다.

 주요 서비스는 전자결재와 메일확인(쓰기)은 물론 직원조회와 게시판열람ㆍ일정확인(등록)등이 함께 지원된다.

 경남은행 김인석 IT기획부장은 "모바일 오피스 도입으로 각종 업무를 실시간으로 빠르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며 "급변하는 영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 부장은 "모바일 오피스 사용 활성화를 위해 고객정보 및 여신승인 업무로까지 확대 중이다"고 덧붙였다.

 경남은행은 본격적인 모바일 오피스 도입에 앞서 이용 활성화와 보안을 위한 사전교육을 상시적으로 실시해 왔으며, 스마트폰과 태블릿PC도 점진적으로 보급하고 있다.

<허 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