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2:46 (토)
매주 금요일은 `한우 먹는날`
매주 금요일은 `한우 먹는날`
  • 김의 기자
  • 승인 2011.06.14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농업기술센터, 쇠고기 소비촉진 가격안정 기대
 최근 한우가격이 하락세를 보이면서 축산농가에 시름이 커져가는 가운데 함안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한우의 수급과 가격안정을 의해 매주 금요일을 `한우고기 먹는날`로 지정ㆍ운영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한우가격의 하락은 지난 2001년 이후 한우의 사육두수는 매년 10%씩 꾸준하게 증가한 반면 최근 구제역 발생, 수입 소고기의 소비활성화 등으로 인해 한우소비가 둔화된 것에 따른 것으로 특히, 한우가 과잉인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등급과 가격이 낮은 한우암소의 출하물량이 꾸준히 증가하는 것이 도매시장 평균가격의 하락폭 확대로 이어지는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따라 군 농기센터는 우선적으로 소비확대를 통해 한우의 가격안정을 유도하기로 하고 지역 농ㆍ축협 등 생산자 단체 주도로 `한우고기 먹는날`을 지정, 각 공공기관과 기업체, 학교 등 집단급식소를 운영하는 곳에 협조를 구해 소비를 촉진시키기로 했다.

 또한 지역 한우협회는 한우 판매확대를 위해 저능력우ㆍ노산우 등 유전적으로 능력이 떨어지는 암소를 우선적으로 도태시키고 100두 이상 일관사육농가를 대상으로 암소 자율도태를 추진해 송아지 생산두수 감축을 점진적으로 유도, 사육두수 감축과 소비회복을 동시에 추진해 조기에 소값을 안정시킨다는 방침이다. <김 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