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1:12 (일)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찾습니다"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찾습니다"
  • 박재근 기자
  • 승인 2011.06.15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 23일까지 공모 … 작업환경 개선비 등 지원
 경남도가 도내에 본사를 둔 제조업체, 지식기반 서비스업 등을 대상으로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공모에 나섰다.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공모는 기업체의 고용 확대와 일자리 창출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도가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을 발굴ㆍ선정해 작업환경 개선비와 고용보조금 지원, 중소기업육성자금 이자보전율 우대 등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다.

 신청대상은 경남에 본사 또는 주 공장을 두고 있는 제조업, 제조업관련 서비스업, 지식기반 서비스업 분야의 기업 중 3년 이상 정상가동 중인 기업으로 최근 1년간 일자리수가 10명 이상 증가하고 고용증가율 5% 이상인 기업이다.

 신청기간은 23일까지이며 신청방법은 직접 방문 또는 우편(23일 소인분 유효)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식은 경남도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다.

 도는 일자리창출 실적이 우수한 기업을 접수받아 서류심사와 현지 확인을 거쳐 7월 중 심사위원회에서 총 20개 기업을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우수기업에 선정되면 3년간 인증 효력을 가지며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서(현판)가 수여되고 작업환경 개선비와 신규채용인력 고용보조금이 지원된다.

 또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중소기업육성자금 이자차액 보전율 우대, 신용보증 수수료 인하, 해외마케팅사업과 수출경쟁력 강화지원사업 가산점 부여 등 혜택이 주어진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경남도 고용촉진담당관실 고용정책담당(☏211-2616)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