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4:15 (금)
창녕군여성단체協, 다문화가족 행사
창녕군여성단체協, 다문화가족 행사
  • 김희덕
  • 승인 2011.11.15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녕군여성단체협의회가 부곡하와이 교육 문화센터에서 다문화가족 행복 만들기 행사를 열었다.
 창녕군여성단체협의회가 15일 부곡하와이 교육 문화센터에서 군내 다문화가족과 직능별 여성단체장 및 회원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문화가족 행복 만들기 행사를 열었다.

 창녕군과 군 의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행복한 가족! 하나된 사랑!`을 슬로건으로 지난 2007년부터 관내 여성결혼이민자와 여성단체 회원 간 맺어온 친정어머니와 가족의 친밀감 증대는 물론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로 다문화가족으로 구성된 난타공연 후 지난 2007년부터 2010년까지 기존 친정어머니와 자녀의 재결속 및 2011년 신규 결연가족 서약식을 가졌다.

 또 승혜경 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의 `다문화사회 이해` 특강과 다양한 이벤트 등 사회적 인식개선 프로그램으로 다문화가족과 사랑을 나누는 화합의 장으로 진행됐다.

 유영숙 회장은 "다문화가정의 경우 넉넉하지 못한 생활환경에서 한국으로 이민 온 경우가 많아 고향에 대한 그리움과 부모님, 특히 친정어머니의 빈자리가 크게 느껴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여성단체가 다문화 가족의 포근한 친정어머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희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