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0:38 (금)
토지 관련 `야간민원 상담실` 운영
토지 관련 `야간민원 상담실` 운영
  • 조영길
  • 승인 2012.03.06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 개발행위ㆍ건축 인허가 등 상담
 함안군은 생업활동과 경제활동으로 근무시간에 군청 방문이 어려운 주민과 직장인들을 위해 지난 2일부터 토지관련 야간 민원 상담실 운영에 들어갔다.

 운영시간은 동절기(11월 ~ 2월)와 가정의 날인 수요일을 제외한 평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2시간 동안 운영되며 사전 상담 예약제를 실시해 근무시간 내 전화로 신청이 가능하다.

 상담항목은 토지와 관련된 사항으로 개발행위, 농지전용, 산지전용과 관련된 각종 인ㆍ허가와 건축 허가, 건축 신고, 건축물 대장 정정 등 건축 관련 민원, 토지 분할, 합병, 지목변경, 토지이동 정리 등 지적관련 사항이다.

 군은 도시화 되고 있는 군 실정에 발맞춰 낮 시간대 군청 방문이 어려운 회사원, 학생, 근로자들이 편리하게 업무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조용한 시간에 편안한 분위기에서 상담이 가능해 공무원들의 업무능률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토지관련 민원의 경우 전문적이고 어려운 법률조항이 많은데 비해 민원인의 대다수가 낮에는 생업활동으로 인터넷이나 정보매체를 다루는 것이 쉽지 않은 중장년층이 이번 상담실 운영으로 민원들의 불편이 상당부분 해소될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간단한 제도나 법률도 민원인의 입장에서는 어려운 경우가 많다"며 "재산권인 토지와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부담 없이 상담실 이용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조영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