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8:28 (토)
실생활 쓰이는 영어 술술… 자신감 ‘UP’
실생활 쓰이는 영어 술술… 자신감 ‘UP’
  • 허균 기자
  • 승인 2013.05.26 2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로 눈길 돌리는 리더 될래요”
▲ 창원 반송초등학교 학생들이 꾀꼬리 같은 목소리로 영어 동요를 열창하고 있다.
창원 반송초등, 말하기 대회 노래ㆍ연극 등으로 실력 향상

 창원 반송초등학교(교장 강재인)가 영어에 관한 흥미를 고취시키고 실용영어 활용 능력 및 의사소통 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지난 20일부터 24일까지 영어말하기 대회를 개최했다.

 영어와 함께 더 넓은 세계로 향하는 큰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한 것이다.

 학교 시청각실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많은 학부모들과 교사의 응원ㆍ관심 속에 진행됐다.

 1, 2학년 학생들은 신 나는 영어 노래 부르기로, 3학년~6학년 학생들은 노래, 연극, 뉴스, 인터뷰 등 다양한 형식과 방법의 발표로 영어에 대한 부담감을 없애고 유창한 영어 사용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었다.

 대회에 참가한 학생은 “이렇게 큰 무대에 서서 친구들과 영어 동요를 부르는 좋은 기회를 갖게 돼 기억에 남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아이들은 유창한 영어 발음과 더불어, 자신감 있는 태도 및 뛰어난 표현력을 더해 관람객과 심사위원으로부터 큰 박수를 이끌어 냈다.

 강재인 교장은 “국제화, 세계화 시대에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영어 의사소통능력이 매우 중요하다”며 “시대 흐름에 걸맞게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다양한 영어 프로그램을 실시해 영어 체험 기회를 높일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