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2:01 (토)
“학교장 관심, 학업중단 막아요”
“학교장 관심, 학업중단 막아요”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3.05.30 0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관리자 회의’ 고 교육감 관심ㆍ협조 당부
▲ 경남교육청 교육정책 관리자 회의가 29일 본청 강당에서 고영진 교육감 등 51명의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안전사고 예방책 수립을”

 고영진 교육감이 교육정책 관리자 회의에서 학업중단 예방을 강조하며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경남교육청은 5월 교육정책 관리자 회의를 29일 오후 본청 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고영진 교육감, 김명훈 부교육감을 비롯해 본청 국ㆍ과장, 18개 지역교육청 교육장, 14개 직속기관장 등 51명의 간부들이 참석했다.

 고영진 교육감은 이날 회의에서는 “본격적인 하절기를 맞아 교육환경 위험 요인이 증가함에 따라 식중독 사고, 학생 안전사고, 태풍 등 자연재난 등을 예방하기 위한 대책을 수립해 달라”면서 “도교육청 특화사업인 꿈키움교실 등과 같은 학업중단 예방사례에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최근 잇따른 등ㆍ하굣길 안전사고와 통학차량의 안전관리를 강조하고 이에 대한 각 기관별 대책 수립과 이행사항을 소개했다.

 또 지역업체,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등과 연계한 각종 교육공동체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운영 활성화에 대해 협력을 모색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교육정책 관리자에서는 토론 주제를 그동안 학령기에 있는 학생들이 다양한 이유로 학업을 중단하는 안타까운 일이 없도록 관심을 갖고 학업중단 예방 프로그램을 역점을 두고 추진한 사례 중심의 의견 교환으로 다각적인 방안을 강구했다.

 고영진 교육감은 “이번 5월 교육정책관리자 회의의 주요 논제는 학업중단 위기 학생에 대한 지속적 관심이며 흔들리지 않고 피는 꽃이 없듯 질풍노도의 시기, 그 순간을 우리 어른들이 지켜줘야 한다”며 “교장ㆍ교감이 중심이 돼 학생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는 느낌을 갖게 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