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21 (일)
청와대 행정관 개입전모 밝혀내야
청와대 행정관 개입전모 밝혀내야
  • 연합뉴스
  • 승인 2013.12.05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동욱 전 검찰총장 혼외아들 논란이 연말정국 쟁점으로 재점화되는 분위기다. 논란의 전개과정에 청와대 행정관이 연루된 정황이 제기된데 이어 청와대측이 관련사실을 공식확인하기에 이르렀기 때문이다. 야당은 이른바 `찍어내기` 의혹이 사실로 드러났다며 공세수위를 높였고, 청와대와 여당은 `개인적 일탈`로 규정하며 파장 차단에 나섰다.

 청와대는 소속 행정관이 채 전총장의 혼외자 논란 당사자였던 채모군의 신상정보를 불법 열람토록 하고 전달받은 사실을 공식확인했다. 민정수석실을 통해 조사한데 따르면 행정관 조모씨가 지난 6월 11일 서초구청 조이제 국장에게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채군의 인적사항 등의 확인을 요청했고, 조국장으로부터 불법열람한 채군의 신상정보를 전달받았다는 것이다. 직위해제된 조 행정관은 부이사관급으로 고위공직자 사정업무와는 무관한 대통령 총무비서관실 소속이다. 조 행정관은 친한 안전행정부 공무원으로부터 의뢰를 받고 평소 알고 지내던 조이제 국장에게 다시 부탁을 한 것이라고 해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채 전 총장의 퇴진을 가져온 혼외자 논란은 단순히 고위공직자의 도덕성 문제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국정원 대선개입의혹에 대한 검찰의 수사방향을 둘러싼 청와대와 국정원, 검찰간의 갈등설과 맞물리면서 정국쟁점으로 무게를 키워온 사안이다. 혼외자 의혹이 언론에 보도된 경위 등 논란전개 과정에 석연치않은 부분이 적지않았던데 덧붙여 청와대 인사의 개입이 확인된 것은 이 사건의 본질문제와 직접 관련된 중대사안이 아닐 수 없다. 벌써부터 조 행정관에게 채모군의 신상정보를 부탁한 것으로 알려진 안행부 공무원 김모씨와 원세훈 전 국정원장간의 연결고리를 둘러싼 여러 추측들이 나오는 상황이어서 파장은 더 번져나갈 조짐이다. 이 사안에 대해 성역없이 파헤쳐 실체적 진실을 가려내야할 것이다. 적당히 문제를 덮기보다는 계속 내연하는 쟁점으로 불씨를 남겨놓아 청와대와 검찰은 물론 국정원과 정치권 전반에 두고두고 부담으로 작용할 것이라는 점을 새겨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