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7:39 (토)
나이지리아 탈옥시도 21명 사망
나이지리아 탈옥시도 21명 사망
  • 연합뉴스
  • 승인 2014.04.01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이지리아 수도 아부자의 국가안보국(SSS) 본부에 수용 중이던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이 30일(현지시간) 탈옥을 시도하는 과정에서 최소 21명이 사망했다.

 국가안보국 대변인인 메릴린 오가는 이날 이메일 성명서에서 “탈옥을 시도하면서 총격전이 벌어져 수용자 21명이 사망했다”며 국가안보국 요원 2명도 중상을 입었다고 밝혔다.

 이번 탈옥 시도는 아침 배식 때 수용자 한 명이 국가안보국 직원의 뒷머리를 수갑으로 때리면서 시작됐다.

 경비원들은 경고 및 저지 차원에서 총을 쐈으며 외부세력이 수감자들을 돕는 것을 막기 위해 수용시설 주변에는 군인들이 배치됐다.

 사건 현장에 있었던 국가안보국 관계자는 수용자 한 명이 아침 식사와 함께 밀반입된 총기를 손에 넣었으며 직원이 음식을 먹도록 수갑을 풀어주자 총격을 가했다고 설명했다.

 국가안보국 본부에는 무장세력 등 요주의 대상자들이 수용돼 있다.

 정부가 공식적으로 배후세력을 밝히지는 않았지만, 나이지리아 현지 언론 웹사이트와 소셜미디어 이용자 등은 이번 탈옥 시도에는 과격 이슬람 단체인 보코 하람이 연관된 것으로 보고 있다.

 국가안보국은 지난 3일 저명한 이슬람 성직자를 죽인 혐의로 보코 하람 조직원 7명을 체포했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사고가 일어난 국가안보국 인근에는 굿럭 조너선 대통령 저택이 있었지만, 대통령의 신변에는 아무런 이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